티스토리 뷰

 

 

 

 

 

2024년 총선이 수개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여권의 스타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총선 출마설이

여의도에서 기정 사실화 되고있다.

한동훈 테마주 알아보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내년 총선 출마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증시에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이를 테마로 삼아 주가가 오른 종목들 대부분이 학연 등 불분명한 연결고리를 재료로 삼고 있는 만큼 무분별한 투자는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동훈 관련주 정리

한동훈 장관의 관련주로 이슈를 끌고 있는 종목들은 8개 정도이며 그중 몇가지 소개해 보겠다.

 

1. 디티앤씨 / 디티앤씨알오

디티앤씨 주가 - 출처 네이버
디티앤씨알오 주가 - 네이버 출처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코스닥 시장에서 디티앤씨는 전 거래일 대비 1150원(29.87%) 오른 5000원에 마감했다. 
자회사인 디티앤씨알오 역시 14.55% 가량 올랐다.

디티앤씨와 디티앤씨알오는 대표적인 한동훈 장관 테마주로 디티앤씨알오의 이성규 사외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같은 1973년생으로 서울대 법학과 동문인 점이 부각되고 있다.

2. 부방

부방 주가 - 네이버 출처

 

부방은 주방가전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쿠첸', 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하는 '부방유통'이 있다.

부방은 지난해 6월까지 사외이사로 재직한 조상준 씨가 한 장관과 같은 서울대 법학과, 미국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해

관련주로 묶였다.

3. 덕성

덕성 주가 - 네이버 출처

 

덕성은 기존 윤석열 대통령의 관려주에서 한동훈 장관 관련주로 연결되어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업부분은 합성피혁/수지/재료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동훈 장관의 출마 이슈뿐만 아니라 운석열 대통령의 국정 운영관련해서까지 테마주로 엮여있으니 관심있게 

주시할 필요가 있다.

 

4. 체시스

체시스 주가 - 네이버 출처

 

체시스는 부사장이 컬럼비아 대학교 동문, 사외이사가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어 한동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체시스는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5. 제일테크노스

제일테크노스 주가 - 네이버 출처

 

제일테크노스의 경우 박정식 사외이사가 과거 한 장관과 반부패 수사단에서 같이 근무한 이력이 전해지면서 

관련 테마주로 분류됐다. 박 이사는 과거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을 지낸 인물이다.

 

업력 50년의 제일테크노스는 데크 플레이트 중심의 건축용 자재와 조선용 강재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사업부별 매출비중은 건축 부문 70%, 조선 26%이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0.3% 줄어든 603억원, 영업이익은 108.8% 늘어난 102억원, 순이익은 1290.4% 늘어난 72억원을 기록했다.

 

투자 유의 사항 

투자자들의 단기 차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테마주에 자금이 몰리고 있는 모습이지만, 막연한 투자는 지양해야 한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치 테마의 대부분은 실제 회사의 사업과 관련한 연관성이 없고 학연이나 인맥 등 불분명한 연결고리를 통해 묶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테마주는 실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적이나 지배구조의 건정성, 장기 사업계획 등에 투자하는 게 아닌 폭탄 돌리기의 일종"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정치 테마주의 경우 후보의 인기에 따라 주가가 출렁거리다 선거 후에는 급락했다"며 "정치 테마주의 말로는 언제나 같았기 때문에 테마주에 무턱대고 뛰어드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덧붙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